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IST
윤석열 퇴진 운동 팔레스타인 투쟁과 중동 트럼프 2기 이주민·난민 우크라이나 전쟁

조지 부시의 방한을 반대하라

최악의 테러리스트로 공공의 적 1호인 조지 부시가 8월 초 방한한다. 부시의 악행은 다음과 같다.

● 그의 침략 전쟁으로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에서 수백만 명이 목숨을 잃거나 다쳤다. 이스라엘을 사주해 레바논을 침공했고, 팔레스타인인들을 잔인하게 박해했다. 최근에는 이란으로 전쟁을 확대하려 한다.

● 부시의 돈줄이자 전쟁 폭리 기업 벡텔은 저개발국가의 수도 민영화를 주도해 요금을 수백 퍼센트씩 올리기도 했다. 카길 같은 거대 곡물기업은 투기 등으로 식량 가격을 폭등시켰다.

● 부시는 미친 소 수입 사태를 부른 한미FTA를 강행하자고 이명박과 결의를 다질 것이다. 한미FTA는 의료·교육·전기·물·가스 등의 시장화를 부를 것이고, 빈익빈 부익부 현상을 가속화할 것이다.

● 부시와 이명박이 추진할 한미전략동맹은 한국인들을 전쟁의 재앙으로 몰고 갈 수 있다. 이명박이 참가를 준비중인 미국 주도의 MD(미사일 방어)는 중국과 군사적 긴장과 갈등을 고조시킬 것이다. PSI(대량살상무기확산방지구상) 참가는 북한과 군사적 갈등을 빚을 뿐더러, 미국의 이란 압박에도 동원될 수 있다.

부시 방한에 반대하는 다양한 단체들이 함께 행동할 예정이다. 이에 적극 참가하자.

이메일 구독, 앱과 알림 설치
‘아침에 읽는 〈노동자 연대〉’
매일 아침 7시 30분에 보내 드립니다.
앱과 알림을 설치하면 기사를
빠짐없이 받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