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IST
윤석열 퇴진 운동 2023~24년 팔레스타인 투쟁과 중동 트럼프 2기 이주민·난민 우크라이나 전쟁

누구의 말일까요?

“이라크와 관련해 미국은 국제체제 안에서 활동했고 [러시아와 달리] 이라크 영토와 자원을 차지하지도 않았다.”

크림반도를 합병한 러시아를 비난하며 오바마가 한 헛소리

“과거사를 겸허한 자세로 대하고 다음 세대에 역사의 교훈과 사실을 전하겠다.”

안네 프랑크의 집에 방문한 일본 총리 아베의 거짓말

“카타르의 노동법까지 관여할 수 없다.”

FIFA, 지난 몇 년간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건설 현장에서 1천2백 명이 넘는 이주노동자가 사망했다는 보고서에 관해

“납득은 안 되겠지만 구형이나 선고 과정에서 검토할 사정들이 있었을 것”

황교안의 허재호 “황제 노역” 옹호

“소모적인 논쟁 때문에 4·19, 5·18을 들어냈다.”

새정치연합 대변인 금태섭

“공에 대해서는 칭찬하고, 감사하고, 그 분의 과오에 대해 비판도 할 수 있는, 그러면서 온 국민에게 박정희라는 우리 시대의 한 지도자에 대한 당당함을 보호해야 한다.”

새정치민주연합 대구시장 예비후보 김부겸

“아버지는 그곳[독일]에서 분단된 조국의 현실을 슬픈 눈으로 바라봤고, 딸은 통일된 조국의 밝은 미래를 꿈꿨다.”

〈국민일보〉, 오글거림은 독자의 몫?

“강정마을 주민 등이 물어야 할 벌금 3억 원은 허[재호] 전 회장이 교도소 노역장에서 반나절만 쇼핑백에 풀칠을 하면 갚을 수 있는 금액이다. 만약 법원이 허 전 회장처럼 강정마을 주민에게도 노역장 일당을 5억 원으로 책정해 주면 강정마을 벌금폭탄 문제도 단박에 해결될 텐데….”

〈한겨레〉 칼럼

“동성애는 믿음이 아닙니다. 제 영혼은 힘들지 않고 거룩하신 하느님의 포옹도 원하지 않습니다. 여자가 안아 주는 건? 좋아요.”

최근 커밍아웃을 한 할리우드 여배우 엘렌 페이지, 동성애 비하 목사에게 놓은 일침

주제
이메일 구독, 앱과 알림 설치
‘아침에 읽는 〈노동자 연대〉’
매일 아침 7시 30분에 보내 드립니다.
앱과 알림을 설치하면 기사를
빠짐없이 받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