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IST
윤석열 퇴진 운동 팔레스타인 투쟁과 중동 트럼프 2기 이주민·난민 우크라이나 전쟁

인용해도 될까요?

인용해도 될까요?

“박정희 대통령도 만주군 소속이었지, 일본군이나 관동군 소속이 아니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어야 한다.”
- 한나라당 김용균의 궤변

조지 부시: “이라크 축구팀이 올림픽에서 뛰는 모습이 환상적이지 않았냐. 만약 미국이 이라크 전쟁을 하지 않았다면 이라크에 자유가 왔겠냐.”
이라크 축구팀의 아마드 마나지드 선수: “부시는 범죄자[이다.] … 올림픽에 오지 않았으면 나도 전사가 되어 미군과 싸웠을 것”

“개혁만 팔아먹어도 10년은 먹고 산다. 노무현도 개혁을 팔아 대통령이 된 것 아니냐. … 시대의 흐름을 읽고 이용하여 돈을 버는 게 무슨 잘못이나 죄가 되느냐.”
- 〈데일리 서프라이즈〉 창간
준비중인 서영석

“여당 의원들은 자신들이 생각하는 좌표보다 50퍼센트 정도 오른쪽으로 봐야 여당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다.”
- 국무총리 이해찬

“지난 대선 때 도저히 지지도가 안 올라가니까 정몽준 후보에게 (단일 후보 자리를) 넘기려고 했는데 그 쪽에서 안 받은 비화가 있다.”
- 열우당 유인태

1. 결코 자신의 물을 가져오지 말라 2. 코카콜라를 제외한 어떤 음료수도 가져오지 말라 3. 술은 하이네켄만 사서 마실 수 있다 4. 맥도날드만 먹어라 5. 후원업체 경쟁사의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나 모자·가방 등을 착용하지 말라 … 7. 신용카드는 ‘비자카드’만 사용하라 … 10. 올림픽 공식 후원업체가 아닌 기업을 광고하지 말라
- 프랑스 〈르몽드〉가 소개한
‘올림픽 모범 관중의 십계명’

“헌재 재판관들이 후회하고 있다는 말이 들린다. … 탄핵 사유가 누적되고 있다.”
- 탄핵의 추억에 잠긴
한나라당 정책위의장 이한구

“기업 임원별 보수 내역을 공개하는 것[은] … 국민 위화감 조성, 반기업 정서 심화, 노조의 임금인상 압력 및 주주들의 배당 요구 격화 등 부작용이 우려된다.”
- 대한상공회의소 〈기업 관련 정보
공개 정책 현황과 문제점〉 보고서

“프랑스는 전시 점령[상태였]다. … 전시 부역은 용서하기 어렵다. 그러나 우리는 36년 간 국제법상으로 합법적으로 합방됐다.”
- 이문열, 친일 부역을 정당화 하며

“그가 ‘가난한 사람은 게으르기 때문’이라고 했던 말이 생생하게 기억난다. … 그래서 ‘당신이 언젠가 회사 사장이 된다면, 당신의 고객과 직원들에게 신의 가호가 있기를’이라고 말해 줬다. … 항상 매우 천박했던 행동은 3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뇌리에 남아 있다.”
- 조지 부시가 하버드 경영대학원
재학 때 경영학을 가르쳤던
쓰루미 요시히로 교수

“시장 경제라는 것은 약육강식, 양극화 등 이렇게 어글리한 것이다. 한마디로 고통이다. 이를 싫어하고 적대시하고 외면하려는 것이 불안감의 원천이라고 보고 있다.”
- 열우당 경제대토론회에서
메릴린치 전무 이원기

이메일 구독, 앱과 알림 설치
‘아침에 읽는 〈노동자 연대〉’
매일 아침 7시 30분에 보내 드립니다.
앱과 알림을 설치하면 기사를
빠짐없이 받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