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의 말일까요?
〈노동자 연대〉 구독
“흑인 사회가 대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고 등을 돌린다면 나에 대한 모욕으로 여기겠다. 나의 아름다운 퇴장을 원한다면 투표하라.”
- 오바마의 협박, 흑인에 대한 총기 사살이 여전한데 아름다운 퇴장?
“선거제도가 정착한 나라들 중 단식투쟁을 하는 국회의원들이 있는 나라는 아마 대한민국이 유일할 것”
- 2014년 이정현, 세월호 특별법 제정 더민주당 릴레이 단식을 비난하며
“잡아가, 잡아가. 김밥 드실 시간은 주셔야지. 저녁도 굶고 이렇게 학대합니까? 이건 인격침해예요”
- 필리’밥’스터 중인 새누리당 원내대표 정진석
“많은 모금을 한 것도 역시 많은 준비가 있었고 각 기업마다 사회공헌활동에 대비하고 있었기 때문”
- 황교안, 몇 개월 만에 8백억 원을 모은 미르·K스포츠재단의 능력은 아름다운 기부 덕분?
“비상시국에 난무하는 비방과 확인되지 않은 폭로성 발언은 사회를 뒤흔들고 혼란을 가중시키는 결과 초래할 것”
- 레임덕 “비상시국”에 온갖 스캔들이 터져 머리가 “혼란”한 박근혜
“북한 주민 여러분들이 희망과 삶을 찾도록 길을 열어 놓을 것입니다. 언제든 대한민국의 자유로운 터전으로 오시기를 바랍니다.”
- 한 헬조선에서 또 다른 헬조선으로 오라는 박근혜
“역대 미스 유니버스 중 최악이었다. 그녀가 몸무게가 엄청나게 늘었다. 그것은 정말로 큰 문제였다”
- 트럼프, 한 미스 유니버스 출신 여성에 대해
“원전이 지진을 맞거나 또 포격을 당할 때 폭발하는 것으로 잘못 알려져 있는데, 그러한 위기에 노출되어도 절대 폭발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았다.”
- 김무성의 한수원 견학 소감, 지진 나면 원전으로 가길
“평소엔 개, 돼지 취급하면서 파업할 때만 귀족 노조, 이런 프레임 이젠 안 통한다.”
- 서울 지하철 옥수역에 붙은 파업 응원 메시지
“아빠를 되돌릴 수는 없어도 이 땅에 정의는 꼭 돌려 놓겠다”
- 백남기 농민의 딸 백민주화 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