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IST
윤석열 퇴진 운동 팔레스타인 투쟁과 중동 트럼프 2기 이주민·난민 우크라이나 전쟁

세상은 요지경

“아프리카 밀림에 가면 자연이 있다. 그게 관광명소인가.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거기는 무식한 검 [멈칫] … 흑인들만 뛰어다니는 그런 곳일 뿐”

국방부장관 김태영

“개인의 장난으로 생각하고 용인할 수는 없었다. … 보다 품격 있는 인터넷 문화로 변화되기 위해 경종을 울릴 필요를 느꼈다”

‘회피 연아’ 동영상 올린 네티즌을 고소한 문화관광부

“충실한 어머니와 선량한 부인만 되어도 사회에 기여하는 것 … 나는 여성들이 직업을 가지기보다는 ‘현모양처’가 되기를 바란다. … 가정의 행복을 위해 꼭 결혼해서 최소한 애 둘은 낳아 주십시오”

여기자들에게 방통위원장 최시중

“무료 급식은 사회주의적 발상 … 우리 아이들이 공짜 점심을 먹기 위해 식판을 들고 줄을 서 있는 것과, 식량 배급을 타기 위해 줄을 서 있는 북한 주민이 그 내용 면에서는 다르지 않을 수 있다”

〈중앙일보〉 대기자 문창극

“미국 경찰에게 수도 워싱턴 안에서 건물을 점거하고 화염병을 던지는 상황이 벌어졌다면 어떻게 하느냐고 물어본 적이 있다. 답변은 아주 심플했다. 발포했을 것이라고 했다”

아직도 정신 못 차린 용산참사 주범 김석기

“안상수 원내대표는 자기 부인이 밥을 못해도 좌파, 자기 자식이 공부를 못해도 좌파, 지나가던 개가 짖어도 좌파 개라고 할 것”

봉은사 명진 스님

“지금의 추세라면 앞으로 집시법 위반자에게도 전자 발찌를 달자고 할 것”

이호중 서강대학교 교수

이메일 구독, 앱과 알림 설치
‘아침에 읽는 〈노동자 연대〉’
매일 아침 7시 30분에 보내 드립니다.
앱과 알림을 설치하면 기사를
빠짐없이 받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