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IST
윤석열 퇴진 운동 팔레스타인 투쟁과 중동 트럼프 2기 이주민·난민 우크라이나 전쟁

공개토론회 동영상:
북한의 3대 권력 세습, 이것이 사회주의인가

북한의 3대 권력 세습 - 이것이 사회주의인가

[공개 토론회]북한의 3대 권력 세습, 이것이 사회주의인가

연사 : 김하영 (다함께 운영위원, 《국제주의 시각에서 본 한반도》의 저자이자 계간 《마르크스21》 편집자)

일시 : 2010년 10월 16일 (토) 오후 4시

장소 : 한국기독교회관 2층 예배실 (1호선 종로5가역 2번 출구 방향으로 110m 직진 후 좌회전, 아래 약도 참고)

참가비 : 4천 원

주최 : 레프트21

문의 : 02-777-2792, left21@ws.or.kr

북한 정권이 제3차 조선노동당 대표자회에서 김정은으로의 후계 구도를 선명히 드러낸 후, 북한의 3대 권력 세습을 둘러싼 논란이 뜨겁습니다. 〈경향〉과 이정희 민주노동당 대표 간 논쟁을 비롯해 진보진영 내에서도 견해 차이가 첨예하게 드러나고 있습니다.

진보진영 일각에서는 북한에 대해 비판을 삼가야 한다고 보는 반면, 다른 한편에선 북한을 ‘봉건 왕조’에 빗대기도 합니다.

그 동안 위 견해들과는 다른 독립적 견해를 갖고 북한 체제의 성격과 한반도 주변 정세에 관해 다뤄 온 〈레프트21〉은 북한 3대 권력 세습에 대해 진보진영이 취해야 할 올바른 태도를 토론하고자 합니다.

이 토론회의 연사인 김하영 씨는 다함께 운영위원이자 《국제주의 시각에서 본 한반도》(책벌레)의 저자이고, 오랫동안 북한 체제의 성격, 동아시아와 한반도 주변 정세와 관련한 글들을 써 왔습니다.

북한의 3대 권력 세습과 북한 사회 성격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을 환영합니다.

이메일 구독, 앱과 알림 설치
‘아침에 읽는 〈노동자 연대〉’
매일 아침 7시 30분에 보내 드립니다.
앱과 알림을 설치하면 기사를
빠짐없이 받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