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IST

현대차 비정규직 노동자 투쟁 승리를 위해 이렇게 해야 한다

현대차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투쟁의 성패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단호한 투쟁과 정규직 노동자의 단결 투쟁, 그리고 전국적 연대의 확산에 달려 있다.

● 점거농성 중인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단호하게 점거를 유지하고, 투쟁 확대를 위해 비정규직 조합원들과 비조합원들의 참가를 계속 늘려야 한다.

또한, 투쟁의 승리를 당기기 위해 정규직 노동자들의 연대와 단결 투쟁을 호소해야 한다.

한편, 점거농성에 참가하는 비정규직 조합원의 가족들은 즉시 가족대책위를 구성하고, 든든하게 투쟁을 뒷받침해줘야 한다.

● 현대차 정규직 노동자들은 사측의 이간질과 대체인력 투입을 거부하고 비정규직 투쟁에 연대해야 한다. 고용불안을 조장하고 노조를 약화시키는 데 이용돼 온 비정규직 차별에 맞서 정규직 노동자들이 나서야 한다. 현대차 정규직 노조는 비정규직 투쟁에 대한 연대 투쟁 계획을 확정하고 즉각 실행에 옮겨야 한다.

의장1부 정규직 노동자들이 비정규직 점거 노동자들에게 합류하려고 연대 집회를 열고 있다.

● 민주노총과 금속노조는 현대차 비정규직 3지회 투쟁 승리를 위해 총파업을 포함한 총력투쟁을 결의하고 실행에 옮겨야 한다.

우선, 구사대나 경찰력이 울산 1공장을 침탈할 시, 즉각적인 연대 파업에 돌입함을 선언해야 한다. 그리고 총파업을 포함한 연대 투쟁 일정을 확정하고 지금부터 수 만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투쟁 지지 집회를 준비해야 한다.

민주노총· 금속노조는 현대차 비정규직 투쟁 지원을 위해 울산에서 전국노동자대회를 개최하고 점거농성 중인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사기를 끌어올려야 한다.

민주노총 울산본부도 지역총파업을 포함해 현대차 비정규직 투쟁 지원을 위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야 한다.

● 정치사회단체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 특히 울산에 일정한 기반을 갖고 있는 진보정당의 노력이 중요하다. 민주노동당과 진보신당 등 진보진영은 연대를 확대하려고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한다.

민주노동당· 진보신당 지도부 특히 민주노동당 소속 울산북구청장은 현대차 비정규직 투쟁과 함께하기 위해 점거농성장을 방문하고 이들의 투쟁에 힘을 보태야 한다.

15일 저녁 현대차 공장 앞에서 열린 정치·사회 단체들의 연대 집회. 이런 연대는 더 확산돼야 한다.

우리 모두를 위한 투쟁을 위해 이렇게 연대합시다

현대차 비정규직의 투쟁은 노동유연화와 비정규직 확대를 통해 경제 위기의 고통을 전가하려는 이명박 정부와 기업주들 모두에 맞선 투쟁이다.

실업과 저임금· 저질 일자리 위협에 직면한 청년·학생들을 위한 투쟁이자, 경제 위기 고통전가에 맞서는 전체 노동자들을 위한 투쟁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현대차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투쟁에 대한 전국적 연대를 구축해야 한다.

● 투쟁하는 노동자들의 사기를 높이고 자신감을 고무하기 위해 자신이 속한 노조·단체·동아리·학생회 등에 제안해 파업 지지 성명을 내도록 합시다.

● 현대차 비정규직지회 웹사이트에 투쟁 지지글을 올리고, 공장에 부착할 지지 배너(현수막)나 대자보 등을 제작해 보냅시다.

- 노동조합 홈페이지 : http://hjbtw.jinbo.net/

- 노동조합 주소 : 울산 북구 양정동 700번지 현대자동차 내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노동조합

- E-mail : hjbtw@jinbo.net

● 인터넷 카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Daum 〈아고라〉와 각종 사이트에 투쟁의 정당성을 옹호하고 지지와 연대를 호소하는 글을 올립시다.

● 청와대·고용노동부에 노동자들의 투쟁을 지지하고, 현대차 사측의 탄압에 항의하는 글을 올립시다.

청와대 자유게시판 : http://www.president.go.kr/kr/community/bbs/bbs_list.php

고용노동부 열린게시판 : http://www.moel.go.kr/view.jsp?cate=1&sec=5

● 대법원 판결조차 무시하고 정당한 노동자들의 투쟁을 탄압하는 현대차 사측에 항의 전화를 합시다.

- 현대차 고객센터 080-600-6000

- 현대차 울산공장 052-280-2114

● 현대차 비정규직 투쟁 지지 집화에 참가합시다.

“모든 사내하청 정규직화 쟁취! 비정규직 철폐! 현대차 불법파견 철폐 총파업 결의대회”

* 일시 : 11월 20일(토) 오후 3시부터

* 장소 : 울산대공원(집회 후 시청을 거쳐 태화강둔치 체육공원까지 행진해서 문화제)

● 현대차 비정규직 투쟁 기금이 필요합니다. 연대 기금을 모읍시다.

[농협 356-0389-6435-43 임보라] (이 계좌는 현대차 비정규직지회 공식 후원계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