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동영상
응원합니다! 화물연대 파업

화물 운송 노동자들이 벼랑 끝 생계비 위기 상황에서 11월 24일부터 파업 투쟁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6월 파업에 이어 5개월 만에 다시 물류를 멈춰 세운 것입니다.

윤석열 정부는 화물 운송 노동자들의 최저임금이나 마찬가지인 안전운임제를 유지‍·‍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던 약속을 뒤집으려고 합니다. 윤석열은 노동자들의 파업을 “불법”으로 매도하고, 사상 초유의 업무개시명령까지 내리는 등 강경 탄압을 진두지휘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의 삶과 생명을 뒷전에 둔 윤석열의 우선순위에 대한 반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태원 참사, 경제 위기 고통전가에 대한 대중의 불만에 윤석열 정부는 권위주의를 강화하면서 우리를 옥죄려 합니다.

그러나 윤석열에 반대하는 많은 청년, 노동자, 학생들이 화물 노동자 투쟁에 지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윤석열 퇴진 운동도 “화물연대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화물 노동자들의 투쟁은 서민의 생계비 저항을 대표합니다. 이 투쟁이 전진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자신감을 얻고 행동에 나설 용기를 얻고, 윤석열 정부의 위기는 더한층 깊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화물 노동자 투쟁에 지지와 연대를 보내 주세요!

📃 추천 기사

화물연대 파업 정당하다

화물 노동자가 파업 이유를 말한다

[이렇게 생각한다] 화물연대 파업: 업무개시명령은 윤석열의 대(對)노동계급 전쟁 선포

장현수 전국건설노조 울산건설기계지부장 인터뷰: “건설 노동자들이 화물 파업을 지지하며 동조 파업에 들어갑니다”

청년‍·‍학생들이 화물연대 파업 현장을 지지 방문하다

📽 추천 영상

[온라인 토론회] 현 상황에 필요한 것: 정치투쟁과 경제투쟁의 시너지 ― 로자 룩셈부르크에게서 배운다

반박불가 뼈 때리는 촛불 청년 사이다 발언 “이태원 참사 책임자 윤석열 끌어내리자”

[시사/이슈 톡톡] 고유가 고통 전가에 맞서: 화물 노동자들 파업에 나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