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요청서]
이스라엘 대사관 앞 긴급 기자회견
이스라엘은 지금 당장 팔레스타인인들에 대한 공격 중단하라
* 한국인뿐 아니라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팔레스타인 사람들도 당일 기자회견에 참가해 규탄 발언을 할 예정입니다.
1. 공정 보도를 위해 애쓰시는 귀사에 연대의 인사를 드립니다.
2. 이스라엘이 1주일째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를 폭격하며, 민간인들을 무참히 살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이스라엘은 가자 지구에 지상군을 투입한다며 공포를 부추기고 있습니다. 지상군 투입은 더 많은 죽음과 고통을 낳을 것입니다.
3. 이번 공습 이전에도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저항 세력 하마스와는 차원이 다른 무력을 휘둘러 왔습니다. 이스라엘은 예루살렘에서 팔레스타인인들을 인종 청소하겠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스라엘의 “자위권” 운운은 어처구니 없는 말입니다.
4. 이스라엘을 감싸고 도는 세계 지배자들도 규탄 받아 마땅합니다. 미국 대통령 바이든은 이
스라엘을 “충심으로 지지”한다고 앞장섰습니다. 문재인 정부도 이스라엘의 학살을 ‘하마스의 무차별적 로켓 공격에 대한 대응’이라며 책임을 호도했고, 공습 와중에 이스라엘과 자유 무역협정까지 체결했습니다.
5. 이에 우리는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인들에 대한 공격을 규탄하고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하고자 합니다. 또, 이스라엘에 맞선 팔레스타인 사람들의 저항을 지지하며 연대하고자 합니다. 당일 기자회견에는 팔레스타인 사람들도 참가해 이스라엘을 규탄할 예정입니다. 귀 언론의 많은 관심과 취재를 요청 드립니다. 기자회견문 등은 당일 배포 합니다.
끝.
관련 문의: 02-2271-2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