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IST
윤석열 퇴진 운동 2023~24년 팔레스타인 투쟁과 중동 트럼프 2기 이주민·난민 우크라이나 전쟁

인용해도 될까요?

“지난번에 분신한 이병렬이라는 사람, 이 사람도 민주노총과 민주노동당 소속 … 참 희한하죠. 실제로 민노총과 민노당은 분신을 시도하면 평생 먹고살 수 있는 돈을 보장해 줘요.”

- 조갑제닷컴 김성욱의 극악한 망언

“선동세력이 방송을 장악하고, 난동세력은 국가의 중추지역을 점령하고, 대통령은 이들 세력에 굴복하여 공권력 투입을 포기한 상태. … 이를 ‘진행중인 신종 쿠데타’라고 규정한다면 과연 과장인가?”

- 극우익 조갑제

“지난 몇 년 동안 나는 보수 단체가 주최하는 세미나, 강연회, 포럼 등에 초청되어 강연을 한 적이 있다. 그 때마다 서글프게 생각했던 것은 … ‘50대 중반의 원로 교수’인 내가 ‘젊은이’ 취급을 받은 것이다. … 어르신들은 또한 〈조선일보〉의 김대중, 류근일 칼럼을 열심히 읽고, 조갑제 선생 책을 사서 탐독한다. 그런데, 이런 분들은 그런 글을 읽을 필요가 없는 사람들이라는 데 문제가 있다.”

- 우파 논객 이상돈의 고백

“조중동이 신문이면 벼룩시장은 바이블이고, 교차로는 코란이다. 조중동이 신문이면 화장실 두루마리 휴지는 팔만대장경이다.”

- 한 네티즌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의 거짓말을 보고 있자니 분노가 치민다. 입만 열면 국민을 향해 거짓말을 하고 있다.”

- 전 농림부 장관 김성훈

“뉴라이트가 전 국민의 80퍼센트가 지지하는 쇠고기 촛불집회의 반대편에 서서 … 궤멸을 자청하고 있다. … 하는 짓이 어찌 이리 저능아 같은 짓이냐. … 제발 삽질 좀 하지 말라.”

- 박사모

이메일 구독, 앱과 알림 설치
‘아침에 읽는 〈노동자 연대〉’
매일 아침 7시 30분에 보내 드립니다.
앱과 알림을 설치하면 기사를
빠짐없이 받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