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IST
윤석열 퇴진 운동 2023~24년 팔레스타인 투쟁과 중동 트럼프 2기 이주민·난민 우크라이나 전쟁

누구의 말일까요?

"성주 참외는 걱정마세요."

경북 성주에 사드를 배치하기로 발표된 뒤 〈조선일보〉에 실린 기사 제목, 괜히 총리가 물병 맞은게 아닐텐데?

"사드가 배치되면 제가 레이더 앞에 서서 전자파로 인한 피해가 있는지 직접 몸으로 시험해 여러분께 보여드리겠다."

국방장관 한민구, "배치되면"?

"박 대통령, 유승민 · 김무성과도 악수"

TV조선 뉴스 속보의 수준

“우리의 안전에 대해서는 우리가 해 온 판례가 있다. 그에 따라 해야 하고, [유엔의] 권고는 참고하겠다.”

물대포 직사 위험 경고한 유엔 특별보고서에 대한 황교안의 답변, 우리식 안전?

"불법에 대해서는 그에 대한 판단이 있어야 한다"

해군이 강정마을 주민들에게 구상권 34억 원 청구한 것에 대한 황교안의 생각, 청와대 불법 보도 개입은 입 다물더니?

“KBS 기자라는 것이 이토록 부끄러웠던 적이 없다. … 뉴스 제작과 편집에 대한 청와대의 직접 개입은 KBS가 관제방송 수준이라는 세간의 비난을 더 이상 반박할 수 없게 만든다.”

KBS 31기 기자 성명

“신공항 탈락한 대구 · 경북에 사드 겹치면 안 돼. 정치적 부분 고려해야”

새누리당 최경환의 '정치적' 고려

“추측하건대 홍보수석으로서 통상적인 업무 협조를 요청한 것이라고 본다.”

대통령 비서실장 이원종의 이정현 옹호, 보도 통제를 통상적으로 해 온 청와대

“그런 작은 것을 가지고 전체를 문제시[해서는 안 된다.]”

'윤일병 폭행 사망 사건’에 대한 국방장관 한민구의 생각, 한 청년의 목숨이 국방장관한에겐‘작은 것’일 뿐

“우리 국민들이 [훈장을 받은] 김일성 외삼촌에게 매달 연금 3백90만 원씩 줄 뻔했다.”

더민주당 박용진의 연좌제식 주장, 그러나 김일성의 외숙 강진석은 항일운동에 참여하다 해방 전 사망.

“도둑을 막기 위해 우리 집 대문 앞만 촬영하는 CCTV를 설치하는 데 왜 옆집의 동의가 필요한가?”

중국의 사드 배치 반발에 대한 새누리당 김영우의 반발, 그 CCTV가 옆집을 촬영한다면?

“빚이 있어야 학생들이 파이팅을 한다.”

장학금 줄이고 대출 늘리자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안양옥

“벌금 38억 6천만 원 미납에 2년 8개월간 노역”

최저임금은 6천30원인데 전두환 차남 전재용의 노역 일당은 하루 4백만 원꼴

이메일 구독, 앱과 알림 설치
‘아침에 읽는 〈노동자 연대〉’
매일 아침 7시 30분에 보내 드립니다.
앱과 알림을 설치하면 기사를
빠짐없이 받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