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IST
윤석열 퇴진 운동 팔레스타인 투쟁과 중동 트럼프 2기 이주민·난민 우크라이나 전쟁

인용해도 될까요?

“지금 대통령과 한나라당이 구체적 실천과 비전없이 저작권 시비까지 벌이고 있는 ‘선진’은 기실 전두환표 ‘선진’과 크게 다르지 않다. … 전두환 정권에 저작권료를 지불해야 할 판”
- 민주노동당 성명

“국보법에만 매달리는 그런 모습은 생각해봐야 한다.”
- 열우당 임시 의장 임채정

“일찌감치 수재로 이름을 날리고 남들 다 부러워하는 최고 대학과 사법고시, 정치입문까지 일사천리로 달려온 당신”
- 명계남의 천정배 찬양

당명이 ‘선진한국당’으로 정해지면 줄여서 ‘선한당’으로 불려 당 내부에서는 혹여 ‘악한당’이나 ‘불한당’으로 폄하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다. … 또한 희망을 주제로 한 ‘희망한국’이 될 경우 줄여서 ‘희한당’이 돼버려 자칫 ‘희한한 당’으로 혹은 ‘망국당’ 등으로 불리는 위험성이 있다.
- 〈오마이뉴스〉가 전하는 한나라당의 고민

“우리 ‘희망돼지’를 사기라고 한 인터넷 논객은 길거리에서 나하고 마주치면 반 죽을 줄 알아야 한다.”
- 살기등등한 명계남

“미국 전역의 치어리더들은 일년에도 6번에서 8번 피라미드를 쌓지 않냐. 그것이 고문이냐. … 부모들은 쇼핑 몰이나 공항 등에서 걸어다니는 동안 자신들의 아기를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 띠를 묶지 않냐.”
- 이라크 포로 학대 주범 찰스 그레이너 상병의 변호인 기 워맥

“인도네시아 아체라는 곳은 3분의2가 무슬림 교도이고 반란군에 의해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학살당한 곳 … 푸켓에 유럽 사람들이 많이 왔다가 죽었는데, 예수 제대로 믿는 사람은 하나도 안 간다. … 제대로 예수 믿는 사람이라면 성탄절 주일에 놀러 가겠느냐 … (예수 제대로 믿는 사람은 놀러 갔더라도) 하나님이 특별히 건져 주시지.”
- 금란교회 목사 김홍도

“초등학교 6학년 아이가 어느 날 학교에서 돌아오더니 ‘아빠, 쓰나미를 미국이 일으켰고 그래서 돕는다는 게 사실이야’라고 물어 깜짝 놀라게 했다. … 미국의 갑작스러운 대대적 재해지원에 의문을 갖는 것은 기자만이 아닌 것 같다.”
- 〈조선일보〉 미국 특파원 허용범

“국보법과 과거사에 대해 제 생각은 변함없지만, 이 문제에 대해 … 특별한 노력은 하지 않는다는 게 내 입장이다. … 일본천황의 방한에 관해서는 … 언제든 방한하신다면 최고의 예우로 환영할 준비를 갖추고 있다.”
- 노무현 신년 기자회견

“사실 그 환경단체[환경운동연합]는 노무현 대통령이나 문재인 수석과 너무 관계가 긴밀해서 지난 4년 동안 끊임없이 내 마음을 상하게 한 곳이었어. 가장 순수하게 원칙을 견지해야 할 환경단체가 정부와 물밑에서 작업하는 데만 능하다면 환경운동은 왜 해?”
- 지율 스님

이메일 구독, 앱과 알림 설치
‘아침에 읽는 〈노동자 연대〉’
매일 아침 7시 30분에 보내 드립니다.
앱과 알림을 설치하면 기사를
빠짐없이 받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