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IST
윤석열 퇴진 운동 팔레스타인 투쟁과 중동 트럼프 2기 이주민·난민 우크라이나 전쟁

독자편지
〈레프트21〉 거리 판매에 함께합시다

저는 다함께 신입회원입니다.

제가 다함께라는 이름을 처음 알게 된 건 재작년 촛불 때였지만, 직접적인 인연을 맺은 건 올해 4월 홍대에서 여러분이 보고 계시는 바로 이 신문을 구입하면서였습니다.

그전에도 신문을 자주 구입하기는 했지만, 가판에 있던 다함께 회원이 저에게 포럼을 권했고 저도 흔쾌히 포럼에 갔습니다.

포럼도 좋았지만 다함께 회원들과의 진솔한 대화와 토론에서 저는 공통점과 순수한 열정을 느꼈습니다.

그 후 저는 노동절 집회, 전교조 집회, 공무원 집회, 5·18광주 집회 등 여러 집회와 다함께에서 주최하는 포럼 등에 참가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가장 기억에 남는게 무엇이냐고 물으신다면 저는 주저하지 않고 ‘〈레프트21〉 거리 판매 활동’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거리 판매는 우리 모두가 적극 참여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제가 거리 판매에 참여하는 이유는 ‘노동자를 위해서’, ‘다함께를 위해서’만이 아니라 ‘나 자신을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시작하기 전 최고의 거리 판매를 위한 회원들과 대화, 거리 판매를 하면서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과 때론 치열하게 때론 공감하며 하는 대화와 토론, 앞으로 거리 판매를 더 잘하기 위한 평가와 뒤풀이. 이 모든 과정을 한 달간 하면서 저는 이전보다 나 자신이 몇 배는 발전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것이 제가 거리 판매에 나가는 이유이며, 여러분이 참가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메일 구독, 앱과 알림 설치
‘아침에 읽는 〈노동자 연대〉’
매일 아침 7시 30분에 보내 드립니다.
앱과 알림을 설치하면 기사를
빠짐없이 받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