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철도공사 사장 최연혜:
민영화와 구조조정을 밀어붙이고 새누리당 비례 후보가 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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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철도공사 사장 최연혜가 지난 3월 14일 사장직을 사퇴하고 새누리당 비례대표 후보 5번으로 공천을 받았다. 그는 20대 총선에 출마하지 않는다고 여러 번 공언한 바 있지만, 이를 뒤집고 새누리당 총선 비례후보에 출마한 것이다.
최연혜는 이미 2012년 19대 총선 때 대전 서구을에 새누리당의 전략 공천 후보로 출마한 적이 있다. 이때 주요한 슬로건 가운데 하나는
최연혜는 이때 낙선했고, 이후 새누리당 대전 서구을 당협위원장을 지내면서 대선을 치르면서 박근혜를 대통령으로 만들기 위해
박근혜 당선 후 최연혜는 철도공사 사장으로 취임했다.
친박 낙하산 사장
철도공사 사장이 되기 전부터
사장 취임 직후 최연혜는

2013년 12월 9일 철도노조가 민영화에 반대해 파업에 돌입하자, 최연혜는 이 파업이
파업 당시 철도공사는 노동자의 자녀들에게까지
파업이 끝나자 우파와 보수 언론들은
이후 최연혜는 파업에 보복을 하며 향후 민영화 추진을 위해 노동자들을 굴복시키고자 강제전출과 공공기관 1단계
또한 화물 분야에 사업부제를 도입해 자회사 분할을 준비했고, 차량과 유지
또한, 최연혜는 2014년부터 신규 직원들은 연봉제로 입사시켰고, 운전 분야에서는 1인승무를 확대했다. 개인별 성과 평가를 부활시키고자 근속승진제를 폐지했고, 임금피크제를 도입했다.
이 때문에 최연혜는 노동개혁의 모범적 사례로 박근혜에게 인정받았다.
지난 2월 말, 박근혜는
최연혜는 철도 정규직 노동자들뿐 아니라 간접고용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처우도 악화시켰다. 단적으로, 2014년 철도공사의 용역단가
2014년 국정감사 때 최연혜는 최저임금
또한 최연혜는 KTX 여승무원 노동자들의 문제에도 모르쇠로 일관했다.
최연혜가 완성하려는 “공기업 개혁”은 민영화
최근 어느 경제 신문 인터뷰에서 최연혜는 자신이 철도공사 사장으로서
최연혜는 이미 약속한 7급 노동자의 6급 전환, 임금피크제 도입에 따른 인력충원, 관리 인력 축소, 현장 안전인력 충원 등을 미뤄 왔다. 기재부 방침 때문에 정원 증원이 어려우니, 신규 업무에 필요한 인력은 외주화로 해결하겠다는 식이었다.
이러한 미이행 과제는 나몰라라 한 채, 그가 앞으로 국회의원이 돼 매진하려는 것은
새누리당이 추진하는
무엇보다 기존의 분할 민영화 계획에 더해 철도의 모든 노선 운송 사업에 사기업 참여를 허용하는 내용까지 추가해 전면적인 민영화 방안을 담고 있었다.
최연혜는
그러나 진실은 최연혜와 박근혜 ― 철도 노동자들은 이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