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넘게 휴일지키기 투쟁을 벌이고 있는 철도 열차승무원 노동자들:
“대구열차 노동자들에 대한 강제 전출 철회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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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열차승무원 노동자들이 지난 6월 4일부터 한 달 넘게 휴일지키기 투쟁을 벌이고 있다. 열차승무원들이 휴일을 지켜 쉬는 것이
지난 5월 7일 사측이 열차직종에서 강제 전출을 하지 않기로 합의했는데, 6월 1일 철도공사 대구본부가

강제 전출을 단행한 대구본부장은 2009년 허준영 사장 시절 인사노무실장을 지내며 신입사원 연봉제를 도입하고 5천여 명의 인력 감축을 강행한 장본인이다. 또한, 철도공사는 대구본부장의 강제 전출을
노동자들의 휴일지키기 투쟁에 대해 사측은 본사와 지역본부에 근무하는 직원들을 대체인력으로 투입하고 있는데, 대체인력 투입이 장기화되면 열차안전에도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2013년 8월 31일 대구역 사고도 대체 투입자의 업무 미숙과 무관하지 않았다.
사측이 말하는
그런데도 사측은 애써 일부 사업소들의 정원을 축소하려 한다. 열차승무원 노동자들은 사측이 그 빈 자리를 외주화로 메울 것이라고 우려한다. 실제, 한 열차승무원 노동자는 사측이 KTX와 새마을호에 이어 무궁화호 열차승무원까지 외주화하려 한다고 전했다. KTX와 새마을호에는 철도공사 소속 열차승무원 한 명과 철도공사 자회사인 코레일관광개발 열차승무원 한 명이 함께 근무하는데, 이제는 무궁화호까지 열차승무원 두 명 중 한 명을 외주화하겠다는 것이다.
어느 열차승무 지부장은 지금 자신들의 투쟁을 보면
그래서 열차승무원 노동자들은 강제 전출 철회와
또, 강제 전출 철회를 요구하는 열차승무원 노동자들의 투쟁은 사측의 각종 합의 파기, 성과연봉제 도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