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떡값 검찰’은 노회찬 의원 기소를 철회하라

지난 21일 검찰은 노회찬 의원을 명예훼손과 통신비밀보호법 위반으로 불구속 기소했다. 노회찬 의원이 2005년 삼성 X파일 사건 때 삼성에게서 돈을 받은 ‘떡값 검사’들의 실명을 공개한 게 문제라는 것이다.

그러나 노회찬 의원의 ‘떡값 검사’ 폭로는 정당했다. 삼성이 대놓고 온갖 불법 행위를 일삼아도 처벌받지 않은 데는 ‘삼성 장학생’들인 검사들의 공이 컸다는 것을 밝혔을 뿐이다.

그러나 검찰은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고 부패한 유착을 끊기는커녕 어처구니없게도 노회찬 의원을 기소했다.

당시 ‘떡값 검사’로 지목된 자들이 주축이 된 서울변호사회는 X파일 내용을 공개하는 것이 “우리 사회를 관음증 환자나 파파라치 양성소로 만드는 것”이라고 우겼다.

이번에도 검찰은 노회찬 의원의 폭로가 “[떡값의] 전달·배포에 관한 계획이지, 계획대로 지급했다는 객관적 자료가 없다”는 둥 횡설수설했다.

‘떡값 검사’들이 “계획대로” 떡값을 받았는지는 이건희와 홍석현, ‘떡값 검사’들을 소환해 조사하면 드러날 것이다.

그러나 검찰은 이런 명백한 사실을 부정하고 적반하장격으로 노회찬 의원을 기소함으로써 자신들이 이건희의 하수인이며 부정 부패의 옹호자임을 증명한 것이다.

최근 경찰과 검찰은 한미FTA 반대 집회 참가자들을 탄압하고 국가보안법을 이용한 마녀사냥을 강화했다. 이는 한미FTA 저지 운동 등을 위축시키기 위한 저들의 공격이다. 노회찬 의원 기소도 이 연장선에 있다. 대선을 앞두고 자행하는 “민주노동당 탄압”(권영길 의원)이기도 하다.

따라서 강력한 반격으로 저들의 공격을 좌절시켜야 한다.

처벌받아야 할 자들은 이건희, 홍석현, ‘떡값 검사’들이다. 검찰은 노회찬 의원 기소를 당장 철회하라.

주제